4월 12일~14일 사흘간 팔포항 일원
제철 수산물 맛보고 다양한 체험 함께

지난해 수산물축제 맨손 붕장어 잡기 체험 모습.

2019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가 오는 4월 12일부터 14일까지 팔포항 일원에서 펼쳐진다.  제철을 맞은 주꾸미, 바지락, 피조개 등 싱싱한 자연산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맛 볼 수 있는 기회다.

이번 축제에서는 싱싱하고 다양한 수산물을 취급하는 인근 횟집 및 전통시장과의 연계로 먹거리, 볼거리가 풍성한 축제장을 조성하고, 다양한 연령대의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삼천포항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주요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무대 행사와 함께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 및 무료시식회, 수산물가요제, 수산물 향토요리 경연대회, 전시행사, 먹거리장터 등을 운영한다. 또한, 삼천포항의 전경을 한 눈에 감상하면서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요트체험’을 운영하다.

인기 프로그램인 맨손 붕장어잡기는 주말동안 1일 2회 확대운영하고, ‘△어린이 주꾸미·돌게 낚시 △바다낚시 체험 △열려라! 수산물 보따리 △죽방렴 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내실 있게 준비하여 축제의 재미를 배가시킬 계획이다.

야간에는 초대가수 축하공연, 각종 공연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아름다운 밤바다를 화려하게 수놓을 불꽃놀이는 많은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방문객들이 수산물축제를 통해 살아 숨 쉬는 제철 수산물을 만끽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눈과 귀가 호강하고 가실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축제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방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